본문 바로가기
국내 이슈

헤드헌터 활용 경력 이직 방법 및 어플 추천

by 로건특파원 2023. 1.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로건 특파원 입니다. 오늘은 헤드헌터를 활용하여 경력 이직 하는 방법을 더욱 쉽게 해주는 것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실제로 제가 써본 어플과 방법들만을 통해서 가장 괜찮은 것들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헤드헌터 경력 이직 어플 추천

 

누구나 이직을 생각한다.

 

한 직장에서 몇년간 일을 하다보면, 누구나 이직을 생각하게 됩니다. 이직을 생각하는 이유는 개개인마다 달라서, 한개로 콕 찝어서 얘기 할 수는 없습니다. 보통 함께 일하는 동료나 상사가 너무 싫거나 힘든경우도 있고, 단순히 더 큰 회사에서 또는 더 좋은 대우와 연봉을 받으면서 일하고 싶은 이유도 있습니다.

 

또, 직장과 주거하는 곳이 거리가 너무 멀어서, 이직을 생각할수도 있습니다. 이렇듯 이직은 누구에게나 보편화 되어있고, 빈번히 일어나는 일입니다. 

 

 

헤드헌터 경력 이직 어플 추천헤드헌터 경력 이직 어플 추천

이직은 어떤 방법으로 할 수 있을까? 

저도 이직을 준비하면서, 머릿 속으로 이런 질문을 하였고, 주변 사람들에게 자문을 구했습니다. 우선 이직은 다양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지인 소개

 

자신이 다양한 인간관계 네트워크가 있다면, 지인의 소개를 통해서 다른 회사 오퍼를 받을 수 있고, 연봉과 복지가 괜찮고, 면접도 잘 봤다면 손쉽게 이직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은 지인을 통해서 그 회사의 일반적인 사정을 알 수 있기 때문에 낯선 회사에 대한 리스크를 최소로 하고, 배경을 알고 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만약 막상 갔는데, 기대와 다르게 좋지 않다면, 지인을 원망할 수도 있습니다. 

 

헤드헌터 경력 이직 어플 추천헤드헌터 경력 이직 어플 추천헤드헌터 경력 이직 어플 추천

 

2. 어플 활용

 

두번째 방법은 어플을 활용한 방법 입니다. 광고도 많이 노출되고, 주변 동료들도 많이 이용하는 방법 입니다. 보통 JOB 관련된 어플들은 아래와 같은 것들이 대표적으로 있습니다. 

 

JOB 관련 대표적인 어플
사람인
캐치
링크드인
리멤버

 

저는 위의 네가지 앱 모두 이용해 보았는데요. 제가 사용했던 것 순으로, 가장 괜찮았던 것을 나열하자면,

리멤버 > 캐치 = 사람인 > 링크드인 순입니다.

이건 저 만의 개인적인 선호 순이구요. 링크드인을 쓰는 사람도 정말 많습니다. 

 

제가 링크드인을 가장 아래쪽에 배치한 이유는, 검색에 대한 부분 입니다. 링크드인에서 검색을 하면 현재 회사 동료들도 제 이름과 소개 내용들을 볼 수있습니다. 그것이 이직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약간은 꺼려지는 부분 같았습니다. 

 

 

리멤버의 경우 직장인들이 많이 이용하다보니, 커뮤니티도 잘되어 있습니다. 누구나 겪을 만한 직장생활 고충에 대해 찬반 투표도 할 수 있고, 노하우와 지혜도 얻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력서를 간단하게 등록하여, 헤드헌터의 오퍼를 받을 수 있습니다.

헤드헌터 경력 이직 어플 추천헤드헌터 경력 이직 어플 추천헤드헌터 경력 이직 어플 추천

저 같은 경우도 이직을 처음 준비하면서, 막막했는데요. 다행히도 리멤버를 통해서 제안을 수십번 받았고, 그 중 선택하여 면접을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유능한 헤드헌터들이 리멤버 앱을 많이 활용하시구요. 그 분들도 많은 이직 희망자의 프로필을 확인하면서, 적합한 잡을 제안 주시게 됩니다. 

 

사람인과 캐치도 일반적인 채용공고를 확인하기에는 나쁜것 전혀 없습니다. 오히려 리멤버는 이직 등 오퍼에 특화되어 있다면, 사람인과 캐치는 채용 공고에 대해 더 특화되어 있습니다. 자신이 관심있는 기업을 관심기업으로 등록만 해 놓으면, 자동으로 공고가 떴을때 알아서 제안 주기 때문에 손쉽게 이직 검토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이직은 신중 또 신중

지금까지 이직 관련된 방법과 어플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하지만, 이직은 정말 신중하고 또 신중해서 나쁠 것이 없습니다. 자신이 왜 지금 이직을 준비해야 하는지 명확하지 않다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직장생활은 꼭 어디를 가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직장생활은 우선 얽매여 있다는 부분에서 어디를 가나 동일합니다. 그리고, 막상 좋은 대우를 받고 갔다고 하더라도, 함께 근무하는 상사나 동료가 예상했던 것 보다 성격이 안맞거나, 막무가내라서 힘든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또 이직을 준비해야 하거나, 기존 회사를 동경 하게 되는 경우가 올 수 있습니다. 

 

헤드헌터 경력 이직 어플 추천헤드헌터 경력 이직 어플 추천헤드헌터 경력 이직 어플 추천

 

아무쪼록 신중하게 이직을 하시기 바라며, 위에서 소개해 드린 이직 관련 어플들은 꼭 한번 활용 해보시기 바랍니다. 헤드헌터로 부터 생각보다 많은 제안을 받을 수 있으며, 자신의 위치를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상입니다. 로건 특파원 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